한국캐피탈 무직자 대출 정리 (다이렉트 신용대출 후기 등)

무직자 캐피탈 대출 쉬운 곳으로 한국캐피탈, 롯데캐피탈 등이 거론되고 있죠. 최근 대출 수요가 폭증하면서 무직자 대출 상품 종류도 다양해지고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한국캐피탈 무직자 대출 상품인 다이렉트 신용대출 자격 조건을 알아보고, 대출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1. 한국캐피탈 무직자 대출 이란?

한국캐피탈 무직자 대출은 무직자도 신청할 수 있는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과거에는 한국캐피탈 초간편 소액론이라는 상품이 인기가 있었는데요. 현재는 그 자리를 한국캐피탈 다이렉트 신용대출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국캐피탈 무직자 대출 정리 (다이렉트 신용대출 후기 등)

2. 한국캐피탈 무직자 대출 조건

(1) 대출 금리

다이렉트 신용대출 금리는 연 13.7%에서 19.9%까지 입니다. 개인신용점수에 따라서 금리가 차등 적용되게 되는데요. 신용점수가 너무 안 좋으면 법정 최고 금리 20%에 근접한 19.9%가 적용될 수도 있습니다.

한국캐피탈 다이렉트 신용대출
대출 한도300~5000만원
대출 금리13.7% ~19.9%
비고12개월~60개월, 24시간 365일 신청 가능

(2) 대출 기간 및 한도

대출 기간은 12개월에서 60개월까지입니다. 기간은 얼마를 신청했는지에 따라 다르게 적용된다는 점을 참고하세요. 대출 한도는 최소 300만원에서 최대 5,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3. 한국캐피탈 무직자 대출 특징

(1) 비대면 대출

한국캐피탈 다이렉트 신용대출은 비대면 대출 상품입니다. 신청부터 대출금을 받을 때까지 따로 지점에 방문할 필요 없이 온라인으로 가능한 대출이죠. 최근 코로나 사태로 인해 언택트가 유행하면서 이런 비대면 대출 상품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2) 중도상환수수료 및 연체이자율

다이렉트 신용대출은 중도상환 수수료가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에 대출 받을 때 어느정도 기간을 얼마나 빌릴지 그리고 어떻게 상환할지 계획을 잘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연체를 한 경우에는 기본 약정 금리에 3%의 연체 이자율이 붙으니 평소에 연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4. 한국캐피탈 무직자 대출 후기

(1) 대출 신청

다이렉트 신용대출을 신청할 때는 따로 제출할 서류는 없습니다. 신분증과 공동인증서만 있으면 충분한데요. 신청은 24시간 365일 어느 때나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 대출 약관 확인

대출 경력이 많으신 분들은 이미 아시겠지만 대출 약관을 꼼꼼히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저도 대출을 받을 때 약관을 2회독 한 것 같네요. 대출을 받으면 어느정도 신용평점 하락이 생길 것이라고 예상을 했습니다. 만약 신용 여력에 비해 과도한 대출을 받으면 신용점수가 더 크게 떨어진다고 하더군요.

5. 마무리

이상 한국캐피탈에서 운영하는 무직자 대출 상품인 다이렉트 신용대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간단하게 후기도 정리해봤는데요. 대출 신청부터 돈을 송금 받을 때까지 거의 1시간도 안 걸렸던 것 같습니다. 한국캐피탈에 다양한 대출이 있지만, 저 같이 프리랜서인 무직자 분들은 이 대출 상품도 한 번 검토해 볼 만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추가로 읽어볼만한 글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