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원큐 대출 총정리 (자격, 조건, 후기 등)

하나은행에서 하나원큐라는 브랜드로 신용 대출 상품을 내놨습니다. 무직자도 대출 가능한 신용 대출 상품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하나은행 하나원큐 대출 관련하여 자격과 조건을 알아보고 후기를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1. 하나은행 하나원큐 대출이란?

하나원큐 대출은 KEB하나은행에서 운영하는 소액 신용 대출입니다. 앱 설치부터 대출 실행까지 3분만에 끝낼 수 있다는 점에서 컵라면 대출이라고도 했는데요.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대출인 만큼 소액 대출이 필요한 분들이 애용하는 대출이기도 합니다.

하나은행 하나원큐 대출 총정리

2. 하나은행 하나원큐 대출 자격

하나원큐 대출은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자격으로 2가지를 명시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재직 기간이 6개월 이상인 직장인인데요. 모바일 앱을 설치하고 몇가지 정보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재직 증명서와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등이 건강보험공단 시스템에서 스크랩되어 대출이 나옵니다.

두 번째로 하나원큐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자격으로 신용등급에 따라 한도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직장을 다니지 않더라도 대출 가능한 신용도가 있으면 되는데요. 따라서 신용에 문제가 없다면 무직자도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하나은행 하나원큐 대출 조건

하나원큐 대출 금리는 과거에는 연 2%대도 나왔는데요. 현재는 금리가 조금 올라서 3% 정도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쳐도 다른 비상금 소액 대출에 비해서 굉장히 낮은 금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하나원큐 대출
대출 한도50만원~1억5천만원
대출 금리약 3%
비고만기 or 마이너스 통장 가능

대출 한도는 신용등급에 따라서 최대 1억5천만원까지도 나올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는 보통 신용도가 좋은 직장인에게 해당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소 금액은 50만원까지 가능하지만 보통 300만원 정도가 적당히 나올 수 있는 한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4. 하나은행 하나원큐 대출 후기

저도 하나원큐 대출을 받기 위해서 하나원큐 앱을 다운로드 받아봤습니다. 구글 플레이나 앱 스토어에서 하나원큐로 검색하면 어렵지 않게 앱을 찾을 수 있었는데요. 앱을 다운로드 받고 메뉴를 찾아서 들어가면 바로 대출 조회를 해볼 수 있더군요. 이 기능을 통해 본인이 얼마나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금리는 어느 정도가 나오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하나원큐 앱이 에러가 잦아서 불만이 있었는데요. 워낙 많은 사람들이 접속해서 그런지 앱이 죽는 경우가 가끔 있었던 것 같습니다. 구글 플레이 댓글을 보면 에러 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이 꽤 있더라고요.

5. Conclusion

이상 하나은행 하나원큐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고, 자격과 조건 그리고 간단한 대출 후기를 적어봤습니다. 예전에 손흥민이 나와서 하나원큐 광고를 하는 것을 봤는데, 지금도 하고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어쨌든 직장을 조금 다녔거나 신용도가 괜찮다면 신청해볼만한 신용 대출 상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추가로 읽어볼만한 글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