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총정리 (조건, 이자, 거절 후기 포함)

카카오뱅크는 기존의 은행들을 위협하며 무섭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출 시장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면서 다양한 대출 상품을 내놓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대출 상품인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관련하여 조건과 이자 및 거절 후기 등을 총정리하였습니다.

1.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이란?

비상금은 필요할 때 가져다 쓸 수 있는 돈을 말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그런 의도에서 나온 소액 대출 상품인데요.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빠르게 신청해서 바로 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평균 소요시간 : 60초)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총정리

2.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조건

(1) 대출 이자 (금리)

카카오뱅크 대출 이자는 연 3% 대로 상당히 낮은 편입니다. 최근에 1금융에서도 3% 대 이자율을 가지는 대출 상품을 찾기가 어려운데요. 카카오뱅크는 한도는 적지만, 1금융 인터넷 은행 답게 금리는 상당히 후한 편에 속한다고 생각됩니다.

(2) 대출 한도

카카오뱅크 대출한도는 최대 500만원까지 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대출 한도가 적은 편인데요. 아무래도 최근 나오는 비상금 대출 상품이 대부분 300만원 이하 소액으로만 나오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3.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 방법

카뱅 비상금 대출은 카카오뱅크 앱을 다운로드 받고 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홈페이지로 신청해도 되지만, 아무래도 카카오가 모바일 중심의 회사이기 때문에 저는 어플로 신청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또한 카카오뱅크 대출은 일시금을 받는 형태로 진행할 수도 있지만,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형태로 비상금 대출을 신청하면, 필요할 때마다 조금씩 빼서 쓰고 그 만큼만 이자를 내게 되는데요. 다만, 마이너스 통장도 엄연히 대출이라는 사실을 망각해서는 안됩니다.

4.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거절 후기

카카오뱅크는 기본적으로 신용등급과 연체 여부를 심사합니다. 따로 소득이나 재직 여부를 따지지 않기 때문에 무직자도 신청할 수 있지만, 연체가 있다면 얘기가 달라지는데요. 저도 한 때 다른 대출의 이자를 연체하면서 카카오뱅크 대출을 거절 당한 적이 있었습니다. 다행히 연체를 다 갚고 신용등급을 회복하면서 현재는 카뱅 비상금 대출을 신청하면 잘 나오고 있긴 하지만요.

그리고 카카오뱅크에서 대출을 신청할 때 많이들 마이너스 통장 형태로 신청을 하는데요. 마이너스 대출은 이른 바 한도 대출이라고 하죠. 그런데 제가 볼 때는 그냥 일시금으로 받는 것보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이 거절될 확률이 더 높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5. Conclusion

이상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고, 조건과 신청 방법 그리고 거절 후기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카카오뱅크가 이제는 왠만한 1금융 은행보다 커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 더 좋은 소액 대출 상품을 출시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카뱅 앱이 있으신 분들은 접속해서 대출 가능 여부를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읽어볼만한 글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