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정리 (텐대출 조건 후기 등)

요즘 무직자 대출을 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특히 은행에서는 300만원 한도로 나오는 비상금 대출이 아니면 무직자 대출 가능한 곳이 거의 없는데요. 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중 그나마 괜찮은 웰컴저축은행 무직자 대출(텐대출)에 대해 살펴보고, 신청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1. 웰컴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종류

웰컴저축은행에서 무직자가 받을 수 있는 대출에는 웰컴중금리대출(자동)과 여성 신용대출이 있습니다. 만약 건강보험직장 가입과 공인인증까지 가능하면 10%대 금리를 받을 수 있다고 해서 텐대출이라고 불리기도 했었습니다.

웰컴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자격 및 조건 정리 (후기 포함)

2. 웰컴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자격

(1) 나이 및 신용점수

웰컴중금리대출은 만 20세 이상이어야 자격이 됩니다. NICE 기준 개인신용점수는 300점 이상이어야 하는데요. NICE 300점 이상은 과거 신용등급으로 환산했을 때 10등급 정도가 됩니다.

(2) 소득 증빙

재직 증빙은 따로 요구하지 않지만, 어느정도 소득 증빙은 필요합니다. 따라서 대출을 받기 전에 아르바이트라도 해서 어느정도 증빙할 수 있는 소득을 만들어 두는 것이 대출 받는 팁이기도 하죠.

3. 웰컴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조건

(1) 대출 금리

웰컴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상품인 텐대출(웰컴중금리대출)은 연 5.9% ~ 18.6% 수준의 금리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재직 증빙이 되는 경우에는 훨씬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데요. 여기에 더불어 신용점수에 따라서도 적용되는 금리가 달라집니다.

웰컴저축은행 텐대출 (웰컴중금리대출)
대출 한도최대 5000만원
대출 금리5.9~18.6%
비고기간 1~5년, NICE 기준 개인신용점수는 300점 이상

(2) 대출 한도 및 상환 방법

대출 한도는 최대 5,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상환 방법은 만기일시상환 또는 원리금 균등 분할 상환 방식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이자는 매월 말에 납입하게 되는데요. 대출 기간은 1년에서 최대 5년까지로 6개월 단위로 계약이 이뤄집니다.

4. 웰컴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후기

(1) 대출 신청 방법

대출 신청은 웰컴저축은행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저는 개인적으로 중요한 일은 PC에서 하는 것을 선호해서 홈페이지에서 진행을 해봤습니다. 이 때 한가지 불편한 점은 여러가지 보안 프로그램을 깔아야 한다는 것인데요.

웰컴저축은행 보안 프로그램 설치

대출 신청은 얼마 안 걸리지만, 정작 이런 보안 프로그램 설치 때문에 꽤 많은 시간을 뺐겼던 것 같습니다.

(2) 구비 서류

서류는 따로 준비할 것이 없습니다. 앞서 말한 소득 증빙 서류와 신분증만 있으면 되는데요. 소득 증빙은 건강 보험료 납부 실적이 제일 좋고, 그런 게 없다면 월급 통장 내역 등을 준비하여야 합니다.

참고로 대출을 갚을 때는 너무 일찍 갚으면 중도상환 수수료 1.9%가 부과되더군요.

5. 마무리

이상 웰컴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상품인 텐대출(웰컴중금리대출)에 대해서 자격과 조건을 알아보고, 간단한 대출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참고로 웰컴저축은행 텐대출 자금 용도는 가계 자금으로만 쓸 수 있기 때문에 사업용 자금이 필요한 경우에는 사업자 대출을 따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읽어볼만한 글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