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정리 (참신한 500 조건, 후기 등)

신한저축은행은 신한금융그룹에 속해 있는 저축은행입니다. 과거 토마토 저축은행이 신융금융지주에 인수되어 만들어졌는데요. 참신한 500이라는 신한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 상품에 대한 조건 및 후기를 정리하였습니다.

1. 신한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이란?

대표적인 신한저축은행 무직자 대출은 참신한 500 대출입니다. 대출명에 붙어 있듯이 최대 500만원까지 한도로 빌릴 수 있는 대출 상품이죠. 별도로 재직 증명 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자격이 되는 무직자 분들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한저측은행 무직자 대출 (참신한 500 대출)

2. 신한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자격

(1) 대출 나이

먼저 나이가 최소 만 19세 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사실상 대한민국에서 미성년자가 받을 수 있는 대출 상품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는데요. 불법 대출이나 사채를 쓰지 않는 한 만 19세 미만은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2) 신용 평점

우리나라에는 2개의 대표적인 신용평가기관이 있습니다. 바로 나이스(NICE)와 올크레딧이죠. 신한저축은행 참신한 500 대출에서는 나이스 신용평점이 최소 590점 이상이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소득 증빙

직장이 없더라도 어느정도 소득 증빙이 있어야 대출 자격이 됩니다. 아무래도 돈 한 푼 못 버는 사람에게 대출이 나갈리가 만무하기 때문이죠. 따라서 무직자이더라도 프리랜서 소득이나 아르바이트 소득이 있다면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신한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조건

(1) 대출 금리

대출 금리는 연 11.9%에서 최대 19.9%까지 적용됩니다. 만약 신용평점이 나쁘다면 법정최고금리(연 20%)보다 0.01% 낮은 19.9%가 적용됩니다. 따라서 금리를 잘 받기 위해서라도 신용평점은 항상 주의해서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신한저축은행 참신한 500 대출
대출 한도10~500만원
대출 금리11.9~19.9%
비고만 19세 이상 & NICE 신용평점 590점 이상

(2) 대출 기간 및 상환 방법

대출 기간은 최대 5년입니다. 6개월 단위로 신청할 수 있으며, 상환 방식은 원리금 균등 분할 상환 방식이 적용됩니다. 원리금 균등 분할 상환이란 매달 이자와 원금의 일부를 갚아가는 것을 말합니다.

4. 신한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후기

(1) 대출 신청 방법

대출 신청은 신한저축은행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신청 할 때 따로 제출하는 서류는 없으며 스크래핑 방식으로 자동으로 신용점수와 소득 정보가 수집된다고 하더군요. 신청을 하고 승인이 되면 대출금을 송금해줍니다.

(2) 신청 소감

대출 신청과 대출금 송금까지는 정말  빠른 시간 내에 처리가 되었습니다. 다만, 중간에 돈이 생겨서 빨리 갚으려고 하려면 중도상환수수료 1.3%를 내야한다고 하더군요. 다행히 중도상환수수료는 3년 이상 기간이 지나면 따로 나가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5. 마무리

이상 신한저축은행에서 운영하는 무직자 대출 상품인 참신한 500 대출에 대해서 자격 조건을 살펴보고 후기를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최근 무직자 대출 상품은 대부분 소득 증빙을 요구하는 추세인데요. 따라서 무직자이더라도 아르바이트 또는 온라인 비즈니스 등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소득을 만들어 두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읽어볼만한 글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