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호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정리 (예스론 신용대출 등)

은행에서 무직자 대출을 받기가 참 어렵죠. 2금융권 저축은행에는 무직자도 가능한 다양한 신용대출 상품이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삼호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상품인 예스론 신용대출입니다. 예스론에 대해 자격 및 조건, 부결 사유 등을 정리하였습니다.

1. 삼호저축은행 무직자 대출이란?

삼호저축은행에는 무직자도 가능한 신용 대출 상품들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에버론이라는 상품이 있었는데요. 현재는 예스론이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습니다. 예스론의 정식 명칭은 예쓰론이지만 많은 분들이 예스론으로 알고 계시죠.

삼호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자격 및 조건 정리 (부결 사유 포함)

2. 삼호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자격

(1) 예스론 종류

삼호저축은행의 무직자 대출 상품인 예스론은 예스론-Y, 예스론-R, 예스론-N, 예스론-C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이중에서 예스론-Y는 일반 신용 대출을 말하며, 예스론-R은 추가대출, 예스론-N은 사회초년생 대출, 예스론-C는 자동차담보대출을 의미합니다.

(2) 예스론 대출 자격

예스론은 만 20세 이상부터 만 35세 이하인 개인이 자격이 됩니다. 따로 재직 증빙은 필요 없지만, 신용대출의 경우 소득 증빙이 필요한데요. 신용점수는 나이스(NICE) 기준으로 671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참고로 671점은 예전 신용등급으로 따져봤을 때 대략 6등급 정도가 됩니다.

만약 예스론 자격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 다른 무직자 상품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3. 삼호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조건

(1) 대출 금리

삼호저축은행 예스론 금리는 연 14.8% ~ 19.95%로 중금리 수준의 대출 상품입니다. 만약 연체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약정 대출금리에 추가로 3% 대출 금리가 더해질 수 있습니다.

삼호저축은행 예스론
대출 한도100~1000만원
대출 금리14.8~19.95%
비고만 20~35세, 신용점수(NICE) 671점 이상

다만, 법정 최고 금리인 20%를 초과해서는 올라가지 않습니다.

(2) 대출 한도 및 상환방법

예스론 대출 한도는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 입니다. 단, 사회초년생인 경우에는 800만원까지만 가능하며, 추가대출 역시 800만원까지만 가능합니다.

예스론 모두 상환 방법은 만기 일시 상환이며, 기간은 3년으로 최장 5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4. 삼호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부결

삼호저축은행 예스론도 자격 미달인 경우 부결될 수 있습니다. 부결 사유로는 연체 대출금이 있거나 불법 대출 등을 한 경우 등이 있는데요. 삼호저축은행이 아닌 다른 금융기관에서의 연체도 부결 사유가 된다는 점을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5. 마무리

이상 이번 글에서는 삼호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상품인 예스론에 대해서 전반적인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대출을 진행하실 때 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와 약관을 반드시 확인하시길 바라며, 과도한 대출은 신용등급 하락을 초래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읽어볼만한 글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